EPIC CHESS 운영정책

본 운영정책은 패스파인더에이트(이하 ‘회사’)에서 제공하는 EPIC CHESS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(이하 ‘CBT’)의 원활한 서비스와 관련하여 테스터와 회사가 준수해야 하는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CBT 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중립적이고,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
 

제1조 총칙
① 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세부 규칙을 담고 있습니다.
② 회사는 게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추가, 변경, 삭제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추가, 변경, 삭제된 내용을 커뮤니티 및 홈페이지 등 기타 연락이 가능한 하나 이상의 통지 방법을 통하여 적용 7일전에 개정 사유와 내용을 명시하여 공지합니다. 단, 테스터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경우 30일 이전에 공지합니다.

③ 본 운영정책은 서비스 이용약관(이하 ‘약관’)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, 테스터의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, 제재에 대한 이의 절차 등 회사의 게임 운영 기준을 규정하고 있습니다.

④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,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라 사안을 처리합니다.

 

제2조 CBT 목적 및 기본정책

① CBT는 게임 콘텐츠의 서비스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정식서비스 이전에 진행되는 준비 단계입니다.
② 회사는 게임의 원활한 테스트와 버그 및 오류 수정을 위해 CBT 기간과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, 서비스 상 심각한 문제점이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안내 없이 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
③ 회사는 필요할 경우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, 삭제 및 변경, 각종 버그 패치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커뮤니티 및 게임 내 안내 등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.
④ 회사는 CBT 기간 동안 운영 및 기술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, 삭제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안내 등의 방법으로 사후 공지합니다.

⑤ CBT는 정식서비스 이전 준비단계로 일반적인 서비스의 복구 및 도용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.

⑥ CBT 기간 동안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오류,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캐릭터의 이상, 아이템의 소실과 같은 데이터의 변동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복구 및 보상은 지원되지 않습니다.

⑤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하며,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합니다.
 

제3조 테스터의 권리와 의무
① 테스터는 EPIC CHESS CBT에서 제공하는 모든 게임 콘텐츠를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.
② 테스터는 약관 및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.

③ 테스터는 운영정책에서 금지하고 있거나, 다른 테스터에게 비해를 주거나, 게임 내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
④ 테스터가 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피해를 본 경우에는 회사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.

⑤ 테스터는 CBT 이용 중 발견된 버그 또는 게임 시스템의 오류나 허점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 회사에게 커뮤니티 등을 통해 전달해 주어야 하며, 이를 다른 테스터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.
⑥ 테스터는 회사가 공식적으로 공지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테스터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 테스터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.

⑦ 테스터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, 테스터 본인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 혹은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으로 중요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 

제4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
① 회사는 게임 내/외적으로 긴급한 문제점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는 테스터가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 약관 및 운영정책 상의 기준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사는 약관, 운영정책 및 EPIC CHESS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.

④ 회사는 보유 중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지며,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목적을 넘어서 사용하거나 무단으로 수정 혹은 공개하지 않습니다. 단,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 요청 등 법률상 공개의 의무가 있을 시에는 해당 의무 범위 내에서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⑤ 회사는 중립적인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며, 테스터 간의 분쟁에는 개입하지 않습니다. 단, 테스터 간의 분쟁이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안을 검토 후 필요한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.

⑥ 회사는 테스터의 문의 및 요청사항에 친절하고 신속하게 응대합니다. 단,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정보 이외에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이나,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,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게임 이용내역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법률상 제공 의무가 있거나 회사가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것으로 인정하는 경우 외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
 

제5조 커뮤니티 기본정책

① 커뮤니티는 테스터간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게시판 등의 서비스 일체를 뜻합니다.

② 커뮤니티는 다수의 테스터가 함께 이용하는 공간으로 다른 테스터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제한 기준에 따라 제재될 수 있습니다.

③ 테스터가 커뮤니티에 게시하는 게시글, 댓글, 토론 내역 및 설문참여 내역, 프로필 등의 게시물 및 정보는 EPIC CHESS와 관련된 프로모션,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복제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 법 규정을 준수하며, 테스터는 언제든지 커뮤니티를 통해 삭제,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④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글 및 댓글 등의 게시물은 운영정책 상 위반되지 않는 경우 삭제되지 않으므로 작성한 게시물 삭제를 원할 경우 작성한 테스터 스스로 삭제하여야 합니다.

제6조 커뮤니티 이용제한기준

① 테스터가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EPIC CHESS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, 관련 법령 또는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다른 테스터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 기준에 따라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② 커뮤니티 이용제한 기준

③ 회사는 이용제한 대상 행위의 목적, 사실관계, 인과관계, 피해의 심각성, 게임에 미치는 영향, 행위자의 이력 등을 종합적,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조치하고, 만약 이와 관련하여 테스터의 이의제기가 있을 경우 성실하게 답변합니다.

④ 회사는 1차 적발 시라도 범죄행위와 결부될 가능성이 있거나 사안이 중하여 회사 또는 다른 테스터에게 중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제한기준을 가중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, 심각할 경우 4차 이용제한기준을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⑤ 회사는 테스터의 행위가 이용제한기준에 규정되어 있지 않더라도 명백하게 게임 및 커뮤니티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다른 테스터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인 경우에는 합리적인 수준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⑥ 회사는 테스터의 행위가 이용제한기준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사실관계 조사 및 조치에 필요한 기간 동안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, 이 경우에는 이용을 제한하는 기간은 가능한 최소한으로 합니다.

⑦ 테스터는 이용제한 조치에 대하여 각 커뮤니티에 마련된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.

 

제7조 게임 이용제한기준
① 회사는 테스터가 게임 이용 중 아래 ‘② 게임 이용제한기준’의 각 조항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제한기준에 따라 테스터의 게임 이용을 제한하거나 테스터 자격을 박탈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② 게임 이용제한기준

제8조 신고 및 이의제기 절차 및 방법

① 신고 및 이의제기 진행 절차

-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 → 신고 → 신고사항 조사 → 사전고지 → 제재 → 이의제기 → 이의 처리 결과 통보

- 신고 후 조사에는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, 경우에 따라 사후고지 되거나 재조사될 수 있습니다.

② 신고 및 이의제기 방법

테스터는 각 커뮤니티 및 커뮤니티 고객센터를 통해 CBT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신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, 제재와 관련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. 

③ 이의제기의 효과

회사가 이의제기가 합당하다고 판단한 경우, 즉시 제재사항을 해제하고 박탈당한 테스터 권한을 부여합니다.

 

부칙

본 약관은 2020년 4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.